충남 홍성군 장곡면 죽전리 410번지에서 6남매중 3남 3녀의 5번째 로 태어나 위로는 2분의 형님과 누님이 두분이있고 아래로는 여동생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을 고향에서 다녔고,서울에 올라와 공사장, 식당 ,외판원 ,등등 내가할수있는것은다해봤습니다.
방위소집으로 단기병역을 마치고 제대로된 일자리을 찿고싶어, 처음입사한곳이 "대흥기계"였습니다.양수기및 발전기을 만들어 내수및 군납을 하는회사에서 처음으로 공작기계"연삭기,2통 크랑크 연마을 배웠습니다. 2번째는 "동양기계"서울양평동에 위치한 자동차밋숀을 만드는 회사였는데 그곳에서도 ,현대포니 밋숀에 들어가는 트랜스 액셀 샤프트 연삭일을 했습니다.3번째는 대우자동차의 전신인 새한자동차에 입사하여 엔진공장에서 실린더블록의 크랑크.연삭작업과 실린더 호닝.콘로드.등 엔진에 관련된 부품가공 작업을 했고,르망 공장이 증설되면서 직장(반장)으로 서스펜숀 리어액슬 과 푸론드액셀 라인에서 작업반장으로 10여년 라인이외주로 나깔때까지 일했습니다.
해외사업부소속 엔진 현장관리자로 자리을 이동하면서,루마니아 1년,중국 1년 근무후 ,폴란드 엔진공장 준비하던중 대우사태로인하여 2000면 12월 31일 회사가 부도상태에서 인원절감이 최대과제이었습니다. 오랬동안 몸담았던 회사가 다시정상화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사을 사직하게 되엇습니다.
2003년 회사에 용역회사가 대량으로 생기면서 업체관리을 부탁받고"에앤티텍"(현존회사)에 입사하여 2011년 10월15일까지 8년동안 소장으로 일했습니다.많은세월이 지나간지금 건강한 몸과마음으로 100세시대에 지금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용접을 배우고싶어 용접학원에도 다녔고 조그만 공장에서 용접일도 했는데(TG)조공일을 하면서 용접을 제대로 배워보고싶습니다.도와주세요.